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릎관절전문병원 신중한 선택을

무릎관절전문병원 신중한 선택을

 

 

 

뚝뚝-하는 소리가 난다면?


 

앉은 상태에서 일어나거나 스트레칭을 할 때 무릎에서 뚝뚝 하는 소리가 난 경험이 있으신가요? 만약 그런 경험이 많은 경우라면 슬개골연골연화증을 의심해보셔야 해요. 단단해야 할 무릎 연골이 부드러워지고 약해져 탄력을 잃게 되면, 슬개골연골연화증, 즉 무릎연골연화증이라고 하는 질환이 발생합니다. 슬개골이 다양한 요소로 인해 마찰을 일으키면, 슬개골을 덮고 있는 연골이 말랑말랑해지면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있다가 결국 질병을 키우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더군다나 연골은 한번 손상되기 시작하면 자가 재생이 안 되는 부위이기 때문에 경각심을 가져야 합니다. 최근에는 젊은 층도 무릎 질환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원인에서 살펴볼 수 있어요.

 

 

 

원인


 

슬개골연골연화증은 노화와 깊은 관계가 있는 질환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연골이 마모되어 발생할 수 있어요. 오랜 시간 무릎에 부담을 주는 경우나 지나친 다이어트, 혹은 무리한 운동을 하는 경우도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따라서 젊은 연령층도 방심해서는 안 되는 질환에 속하죠. 하이힐로 인해 높은 구두를 자주 착용하는 여성분들에게서 많이 보이기도 합니다. 몸의 중심이 앞으로 치우쳐지면 슬개골이 받는 압력까지 커져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등산,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경우, 좌식 습관으로 인해 다양한 연령층에서도 질환이 발생하게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뻐근하고 아파요!


대표적인 증상은 무릎 앞 쪽이 쑤시는 듯한 느낌입니다. 무언가 뻑뻑하면서 저린 증상이 동반되며, 계단을 이용할 시 통증으로 인해 가볍게 오르내리는 동작이 힘겨워질 수 있어요. 앉았다가 일어났을 때에도 통증을 느끼는데요. 이러한 행동이 버거워지는 이유는 무’릎이 잘 구부려지거나 펴지지 않기 때문이에요. 또한, 초기에는 연골이 말랑말랑해지는 정도이지만, 증상을 오랜 기간 방치하다 보면 연골이 부풀어 오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결국 상태가 심각해지면서 퇴행성 관절염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무릎에 통증이 나타난다면 초기에 무릎관절전문병원을 찾아 정확한 검사를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비수술 우선주의


더본병원 관절센터는 슬개골연골연화증이 초기 단계라면 비수술 치료를 통해 질환을 치료해드리고 있습니다.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덜 수 있는 비수술 요법이라면 편안한 진료를 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무릎 통증이 나타난다고 해서 무조건 수’술이 필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초기에는 간단한 약물, 물리치료, 운동 요법 등을 통해 증세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세밀한 진단을 통해 질환으로 인한 통증 및 기능 장애를 회복시켜 드리고 있으며, 다양한 의료 서비스와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을 갖춘 본원이기에 회복 결과에 있어 긍정적인 예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무릎관절전문병원 더본병원의 간편한 솔루션!


히알루론산 관절주사란, 관절액과 유사한 ‘히알루론산’이라 하는 성분을 주입하여 연골 부위를 부드럽게 만드는 대표적인 비수술 치료법입니다. 관절주사를 연골 부위에 주사하면, 윤활 작용으로 인해 연골 부위가 부드러워지는 효과 및 영양이 공급되어 통증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시술과 관련된 후유증이나 합병증의 우려가 거의 없으며, 안전성이 높은 치료이기에 반복적인 시행을 하여도 무리가 없다는 다양한 장점을 갖추었어요. 또한 시술 후 일상 복귀가 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한 바쁜 분들도 부담 없이 적용 받으실 수 있는 비수술 요법입니다.

 

 

 

믿을 수 있는 의료진이 직접 진행하는


하지만 질환 상태가 중증으로 분류된다면 수술을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더본병원은 수술이 필요한 환자들에게도 대학병원 교수급 전문의가 직접 수술을 집도하고 있습니다. 본원의 다양한 수’술법 중, 무릎관절 관절경 수술은 손상 부위를 직접 확인하며 진단과 치료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수’술입니다. 모니터로 병변을 확대하여 자세하게 관찰하므로 정밀한 진단을 시행할 수 있게 됩니다. 수술이지만 빠른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생생활 복귀를 신속하게 할 수 있다는 편리성도 지녔으며, 재활에도 용이합니다.

 

 

더본병원은 우수한 실력을 갖춘 믿을 수 있는 의료진과 함께하는 곳입니다. 더불어 재발률을 낮추기 위한 꾸준한 사후 관리가 있으며, 언제나 환자분들의 입장에서 귀를 기울여 힘든 그 마음까지 헤아려드리고 있어요. 만일 의심 증세가 나타난다면 무릎관절전문병원 더본병원을 통해 소중한 내 무릎 건강을 지켜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평소 적정 체중을 유지하거나 자전거, 수영 등의 허벅지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는 운동 같은 습관들도 잘 지킨다면 무릎 질환으로부터 멀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 더본병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