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은 다양한 척추질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허리디스크로 잘못 인식할 수 있는 척추관협착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해보고자 합니다. 허리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이며, 방치할 경우 하반신에 감각 이상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하지 말고 허리통증병원을 찾아가야 합니다.
척추관협착증이란?
척추는 우리 몸의 중심에 위치해있으며, 기둥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척'추 건강이 저하된다면 전반적인 일상생활에 제약이 따르게 됩니다. 그렇다면 척추관협착증이 어떤 질환인지부터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척’추 내부에는 신경다발이 지나는 통로인 척’추관이 있습니다. 이 관이 좁아져 신경이 눌렸을 때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이 바로 척추관협착증입니다. 복합적인 신경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초기에는 가벼운 근육통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발병 시 어떤 증세가?
척추관협착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은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허리 디스크의 증상과 혼동할 수 있어 잘못된 판단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두 질환을 혼동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허리통증과 함께 다리로까지 이어지는 증세가 특징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두 질환의 차이점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요.
척추관협착증은 허리를 앞으로 굽혔을 때 편안함을 느끼고 보행 시 쑤시는 통증이 발생합니다. 누웠을 때에는 다리를 문제없이 들어 올릴 수 있어요. 하지만 허’리 디스크 같은 경우에는, 허리를 앞으로 굽혔을 때 통증이 심하며 걸으면 증상이 편해진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누워서 다리를 들 때 아픔이 심해져 누워서 다리치료를 펴거나 들기가 힘겨워진다는 차이점이 있어요.
다양한 원인!
척추관이 좁아지게 되는 이유는 노화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선천적으로 척’추관 통로가 좁은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으며, 생활습관도 무시할 수 없는 원인이 됩니다. 잘못된 자세와 직결된 문제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다리를 꼬는 습관, 목을 앞으로 내밀고 전자 기기를 장시간 동안 사용하는 행동,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드는 행동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과격한 스포츠 활동, 운동 부족, 비만, 외상도 원인으로 함께 꼽아볼 수 있었습니다.
허리통증병원은? 더본병원으로!
척추관협착증은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초기에 치료를 시작한다면 보존적인 비수술 치료만으로도 증상 호전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꼭 수술만이 해결 방법이 되지는 않기에 수술을 진행함에 있어 부담감과 거부감을 느끼는 분들에게 비수술 치료가 효과적입니다.
더본병원은 척추관협착증이 심하지 않은 경우 비수술 치료를 우선으로 진행하는 치료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첨단 장비를 이용한 정확한 진단, 다년간의 노하우를 토대로 한 적극적인 치’료를 시행합니다. 환자분이 정상에 가까운 상태로 호전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더본병원의 부담 없는 비수술 요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경차단술
허리통증병원 더본병원은 증식치료, 신경차단술, 풍선확장술 등의 다양한 척추 질환 치’료 방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중 신경차단술은 절개 없는 비침습적 주사치료로, 과 흥분된 신경을 안정시키고 염증과 부종을 줄이는 시술법입니다. 신경차단술 시술에는 대학병원급 영상증폭장치가 사용되며, 신경이 눌린 곳은 신경관을 넓히며 유착 방지제를 투영하여 진행됩니다.
번거로운 입원 과정이 필요 없이 30분 정도의 안정을 취한 뒤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하실 수 있습니다. 시술 시간이 짧으며, 후유증이나 부작용의 우려가 극히 적고 반복 시행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치’료 후에는 재발 방지를 위해 다양한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더본병원은 환자의 상태에 따른 맞춤 치료를 진행하며, 환자분들이 안심할 수 있는 편안하고 쾌적한 진료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숙련도 높은 대학병원급 전문의들이 체계적인 진료 계획을 수립하며, 안전하고 정밀한 치’료를 진행합니다. 응급 치료와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도 인턴과 레지던트가 아닌 교수급 의료진이 직접 진료와 수술을 집도하고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허리통증병원을 찾고 계셨다면 더본병원의 의료진에게 맡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인체의 기둥이라고도 할 수 있는 척추, 연령대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치료도 중요하지만 생활습관을 교정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평소 올바른 자세를 습관화하며, 주기적인 스트레칭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오랜 시간 앉아있어야 하는 사무직, 운전직에 종사하는 분들이라면 스트레칭 관리에 더 유의해야 합니다. 허리 쪽에 쿠션을 받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더본병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