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른쪽어깨통증 아직도 방치하고 있나요?

오른쪽어깨통증 아직도 방치하고 있나요?

 

 

어깨 질환이 발생하면 사소한 일상생활조차 하기 힘들 정도로 불편해집니다. 이 중 석회성건염은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석회성건염은 어깨 회전근개나 주변 조직 등에 석회질이 쌓이는 질환입니다. 어깨와 연결된 인대에 흔히 발생합니다. 별다른 이유 없이 바람만 스쳐도 아프다고 할 정도의 극심한 왼쪽, 오른쪽어깨통증이 발생한다면 이 질환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심한 경우 응급실을 찾기도 하며, 질환이 발생하면 일상생활에 다양한 어려움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운동 제한까지 일으킬 수 있으므로 초기에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합니다.

 

 

 

어떤 경우 발생할까?


 

석회성 물질이 어깨에 침착되는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퇴행성 변화로 인해 힘줄 세포가 퇴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또한 어깨 관절의 과사용도 원인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어깨 운동을 무리하게 하거나 해당 부위를 많이 사용하는 주부에게 석회성건염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혈관 감소, 운동 부족, 잘못된 자세를 유지하는 습관 등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의심할 수 있는 증상은?


 

석회질이 축적되는 초기에는 어깨가 무거운 느낌이 듭니다. 시간이 지나 석회가 뭉치기 시작하면 팔을 사용할 때마다 뜨끔한 느낌을 들고 증상도 심화되어 팔을 원활하게 사용하지 못하는 지경에 이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팔을 올리는 동작이 부자연스러워집니다. 가장 큰 특징은 찢어지는 듯한 아픔이 주로 밤에 찾아 온다는 점인데요. 콕콕 찌르는 듯한 아픔, 어깨가 찢어지는 듯한 증세로 인해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갑작스레 응급실을 찾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어깨가 아프기 시작하면 삶의 질이 크게 저하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진료를 통해 관절 건강을 되찾을 수 있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단계별 맞춤 진료


 

관절센터는 환자 상태에 따른 단계별 맞춤 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초기 단계일 때는 약물, 물리요법과 같은 비수술 치료를 통해 석회화건염으로 인한 왼쪽, 오른쪽어깨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석회 크기가 너무 크거나 보존적 비수술 요법을 진행했음에도 호전 효과가 보이지 않는다면 수술적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관절센터는 다양한 진료 방법을 통해 석회성건염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체외충격파


 

체외충격파는 신경 세포막에 물리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과정으로 진행하는 비수술 요법입니다. 어깨 관절 주위에 발생한 석회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충격파를 병변 부위에 가해 혈관 재형성을 돕고 힘줄 및 그 주변 조직 신경의 세포막에 물리적인 변화를 일으킵니다. 이로써 통증의 인지를 억제시키고 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솔루션이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3~4회 시술로 원인 개선이 가능하며, 소요 시간이 약 10분 정도로 비교적 짧게 진행되어 일상생활 중 언제든지 시행 가능하므로 바쁜 현대인들에게도 적합합니다. 시행 후 활동에도 제약이 따르지 않다는 장점을 갖췄기에 시간적 여유가 부족해 진료를 망설이셨던 분들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관절경 석회제거술


 

크기가 큰 석회는 관절경을 이용한 제거술이 필요합니다. 관절센터는 관절경 석회제거술을 통해 직접 석회를 제거하고 염증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관절경으로 석회가 침착된 부위를 직접 확인하면서 진행하고, 가느다란 주사기로 석회를 뽑아내며 진행하게 됩니다. 남아 있는 잔여 석회도 빨리 녹을 수 있도록 약물을 주입합니다. 빠른 회복과 일상복귀를 기대할 수 있으며 질환 발생으로 인한 왼쪽, 오른쪽어깨통증을 완화할 수 있게 됩니다.

 

 

 

관리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 방법은?


 

석회성건염을 관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근력운동과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 뒤에서 수건을 양 쪽으로 잡고 들기, 수건 올리기, 팔 돌리기와 같은 스트레칭이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칭을 꾸준히 실천함과 동시에 가능한 무거운 물건을 한쪽 팔로만 들지 않도록 하며, 어깨를 무리하게 사용하지 않고, 어쩔 수 없이 해당 부위를 무리하게 사용한 경우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장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있어야 할 때는 약 1시간마다 자세를 바꿔주고, 이 경우에도 휴식을 취해줘야 합니다.

 

 

이곳은 1:1 맞춤 진료 시스템을 통해 환자분들 개개인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섬세한 진료를 진행하여 만족감을 높여드리고 있으며,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재발에 대한 걱정은 줄여볼 수 있을 것입니다. 질병이 의심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위 말씀드렸던 관리 방법도 일상생활 속에서 함께 지켜나가 낮아진 삶의 질을 높여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